인물

  • 미셸 파이퍼
  • Michelle Pfeiffer
  • 미국 출생 | 데뷔
영화 <배트맨2>에서 섹시한 캣우먼으로 분해 오늘날까지 할리우드 여배우들의 롤모델로 추앙받는 미셸 파이퍼. 중년에 접어들었음에도 여전히 아름다운 미모와 시크한 매력을 지닌 그녀는 <위험한 패밀리>에서 전직 보스 와이프 매기 역을 맡아 거친 매력을 과시할 예정이다. 또한, <대부2>로 유명한 할리우드 명배우 로버트 드 니로와 부부콤비로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며 새로운 액션 코미디로 관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이다.

-<위험한 패밀리> 보도자료 중에서-

<배트맨 2>에서 착 달라붙는 검정 가죽옷의 캣우먼으로 기억되는 미셸 파이퍼는 차갑고 지적인 매력을 지닌 배우로 사람들에게 평가 받는다. 대학에서 법정 판결 기록원이 되기 위한 공부를 하였지만, 미국 오렌지군 미인 선발대회에서 뽑힌 후 광고에 출연하며 방송활동을 하게 됐다. 파이퍼가 사람들에게 떠오르는 배우로 인정을 받게 된 작품은 잭 니콜슨, 수잔 새런든, 쉐어 등과 같이 출연한 <이스트윅의 마녀들>이다. 그녀는 이 작품에서 섹시하고 묘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이후 뛰어난 연기력과 끊임 없는 변신으로 맡은 배역마다 극찬을 받으며 <위험한 관계>(1988)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사랑의 행로>(1989)와 <러브 필드>(1992)로 아카데미 여우 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되는 영광을 얻기도 했다. 2001년에는 숀 펜과 출연한 <아이 엠 샘>에서 눈물 샘을 자극하는 섬세한 내면 연기로 할리우드 최고 여배우임을 확인시켰다. 여전히 변함 없는 연기력과 미모를 자랑하는 그녀는 <퍼스널 이펙츠>에서 20살 차이 나는 연하남 애쉬튼 커쳐에게 사랑을 느끼며 설렘과 두려움을 동시에 느끼는 ‘린다’ 역을 원숙하게 소화해내며 호평을 얻었다.

-<퍼스널 이펙츠> 보도자료 중에서-

<배트맨 2>에서 착 달라붙는 검정 가죽옷의 캣우먼으로 기억되는 미셸 파이퍼는 차갑고 지적인 매력을 지닌 배우로 사람들에게 평을 받는다. 원래 대학에서 법정 판결 기록원이 되는 과정을 공부하였지만, 미국 오렌지군 미인 선발대회에서 뽑힌 후, 광고에 출연하는 등 방송활동을 하게 된다. 그후 L.A로 가 연기수업을 받고 배우로 데뷔하게 된다. 파이퍼가 사람들에게 떠오르는 배우로 인정을 받게 된 작품은 잭 니콜슨, 수잔 새런든, 셰어 등과 같이 출연한 <이스트윅의 악녀들>이다. 그녀가 오스카에 노미네이션된 작품으로는 <위험한 관계>(1988)로 여우 조연을, <사랑의 행로>(1989)와 <러브 필드>(1992)로 여우 주연이 있다. 2001년 숀 펜과 출연한 <아이 엠 샘>에서 눈물 샘을 자극하는 섬세한 내면 연기로 할리우드 최고 여배우임을 확인시켰다. 2007년작 <헤어스프레이>에서는 무자비한 성격을 지녔지만 아름다운 캐릭터를 연기하며 여전히 변함 없는 연기력과 미모를 과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