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 휴 잭맨
  • Hugh Jackman
  • 호주 출생 | Paperback Hero (1999) 데뷔
호주에서 처음 연기 생활을 시작한 그는 2000년 <엑스맨>으로 할리우드에 진출, 파워풀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울버린’ 캐릭터로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14년간 배우들 중 유일무이하게 ‘엑스맨’ 시리즈 전편에 출연하며 대체 불가능한 존재로 자리매김했다. <프레스티지>, <스쿠프>, <오스트레일리아> 등 몸을 사리지 않는 열연과 끊임없는 연기 변신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아왔다. 2012년 전 세계적으로 흥행 열풍을 일으킨 <레미제라블>에서 ‘장발장’으로 변신한 그는 출중한 노래 실력과 뛰어난 감성 연기를 선보이며, 골든 글로브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고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되는 쾌거를 이뤘다. 현재 할리우드와 브로드웨이를 종횡무진하며 활약하고 있다.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보도자료 중에서-

브로드웨이와 할리우드를 종횡무진하며 오랜 기간 높은 인기를 구가하며 왕성한 연기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휴 잭맨. 그는 무려 13년 간 주연을 맡아온 <엑스맨> 시리즈의 ‘울버린’ 역을 비롯해 <리얼 스틸>, <프레스티지>, <케이트 앤 레오폴드>, <오스트레일리아> 그리고 <레미제라블>까지, 남성미 넘치는 슈퍼 히어로부터 로맨틱하고 다정다감한 캐릭터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서 끊임없는 연기 변신을 이어 가고 있다. 특히 지난 해 대한민국 전역을 들썩거리게 했던 <레미제라블>로 첫 아카데미 남우주연상과 골든 글로브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르며 이제는 명실상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그런 그가 <프리즈너스>에서 잃어버린 아이를 찾고자 고군분투하는 아빠 ‘켈러’ 역을 맡아 또 한 번 절절한 부성애를 선보일 예정이다. <리얼 스틸>, <레미제라블>에 이어 휴 잭맨의 부성애 3부작을 완성할 <프리즈너스>는 그의 배우 인생 최고의 연기를 선보였다는 극찬이 더해져 수많은 영화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프리즈너스> 보도자료 중에서-

<엑스맨> 시리즈에서 강한 카리스마의 울버린으로 전 세계 관객들에게 확실히 눈도장을 찍은 그가 뮤지컬에도 재능이 있다는 것은 잘 알려지지 않았다. 뮤지컬 <오즈에서 온 소년>의 피터 앨런 역으로 2004년 토니상 뮤지컬 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뮤지컬 배우로서도 입지를 다진 그가 이번 영화 <레미제라블>에서는 빵 한 조각을 훔친 죄로 인생을 잃어버린 사나이 장발장으로 변신, 울버린과는 다른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굶고 있는 조카를 위해 빵을 훔쳤다는 이유로 장발장은 19년 동안 지옥 같은 감옥살이를 하게 된다. 가까스로 모든 형을 마치고 장발장은 가석방 되지만, 전과자라는 이유로 모든 사람이 그를 피하고 외면한다. 그러나 유일하게 그를 받아준 미리엘 주교의 따스한 마음에 감동한 장발장은 마들렌이라는 새 이름과 함께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새로 태어날 것을 결심한다. 가난한 사람의 편에 서는 마들렌 시장은 모두의 찬사를 받고 있지만, 언제나 그의 뒤에는 장발장의 그늘이 따라붙는다. 가석방 된 이후 사라져 버린 장발장을 쫓는 형사 자베르와 언제나 초조하게 그를 피해야 하는 장발장. 휴 잭맨은 세상에 대한 악에 받친 장발장과 평온과 불안을 오가는 마들렌 시장을 완벽 소화했다. 뮤지컬 배우로서도 눈부신 활약을 보이고 있는 휴 잭맨의 매력은 스크린을 통해 한국 관객들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레미제라블> 보도자료 중에서-

누구보다 거친 수염과 금속 갈퀴가 잘 어울리는 호주 출신의 배우 휴 잭맨은 세계적으로 흥행한 <엑스맨> 시리즈에서 ‘울버린’으로 전 세계 관객들을 단 번에 사로잡았다. 연기력은 물론 다부진 근육질의 몸과 강한 눈빛을 지닌 수려한 외모까지, 부족함을 찾기 어려운 배우 휴 잭맨이 이번엔 짧은 스포츠 머리를 하고, 손에는 로봇을 조종하는 리모콘을 들고 돌아왔다. 서글서글한 평소의 모습과 달리 강한 캐릭터를 주로 맡아 온 휴 잭맨은 <리얼 스틸>을 통해 좀 더 화끈해진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액션 히어로에서 삼류 로봇 프로모터로 변신한 휴 잭맨은 밑 바닥에서 희망을 꿈꾸며 점점 최고를 향해 도전하는 ‘찰리 켄튼’으로 완벽 분해 실감나는 액션과 함께 뜨거운 감동을 전할 것이다.

-<리얼 스틸> 보도자료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