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 이하늬
  • 한국 출생 | 히트(2011) 데뷔
화려한 외모와 지성 그리고 다재다능한 면모까지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워너비 스타 이하늬. 최근 뮤지컬, 영화, 드라마를 종횡무진하며 활발한 활동을 보여온 그녀는 이번 영화에서 섹시한 겉모습을 갖췄지만 그와는 상반되는 아이 같은 순진함을 드러내며 속을 알 수 없는 팜므파탈 캐릭터 ‘우사장’을 그녀만의 색으로 소화해내며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길 것이다.

-<타짜-신의 손> 보도자료 중에서-

미모와 공부, 연기력까지 모든 것이 타고난 엄친딸 이하늬가 그녀와 딱 어울리는 캐릭터 수연이 되어 극장가를 찾는다. 한국무용과 가야금을 전공한 만큼 한복 맵시는 물론이고 똑똑하고 올바른 엄친딸 수연과 200%의 싱크로율을 발휘, <나는 왕이로소이다>를 화사하게 채워주었다.

-<나는 왕이로소이다> 보도자료 중에서-

화려한 외모와 지성 그리고 다재다능한 면모까지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워너비 스타 이하늬. 연기자로 안정적인 변신을 꾀하며 당당하면서도 톡톡 튀는 캐릭터들을 주로 맡았던 그녀는 이번 영화에서 변종 연가시의 미스터리를 파헤치는 국립 보건원 면역병리센터 연구원으로 지적인 카리스마를 뽐낼 예정이다.

-<연가시> 보도자료 중에서-

2006년 미스코리아 진으로 선발,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서 4위에 입성해 세계적으로 미모를 인정받은 이하늬. 그녀는 서울대 국악과 출신으로 미모와 지성을 겸비한 준비된 엔터테이너로 세간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후, 한국형 법정 드라마 [파트너]에서 실력파 변호사로 첫 연기를 선보인 이하늬는 드라마 [파스타], 뮤지컬 [금발이 너무해]까지 주연으로 연이어 캐스팅 되면서 드라마와 뮤지컬계의 블루칩으로 등극했다. 이렇듯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며 자신만의 영역을 넓혀온 그녀가 영화 <히트>에서 그녀만이 보여줄 수 있는 섹시한 팔등신 파이터로 등장해 관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히트> 보도자료 중에서-

미스코리아 진 출신의 우월한 외모와 최근 ‘오페라 스타’ MC 와 일일 드라마 등을 통해 팔색조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이하늬. 그녀는 <개구쟁이 스머프>의 스머페트 역으로 더빙 연기에 첫 도전, 그 동안 한번도 보여주지 않았던 깜찍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개구쟁이 스머프> 보도자료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