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 아미르 칸
  • Aamir Khan
  • 인도 출생 | Yaadon Ki Baaraat (1973) 데뷔
인도의 최고의 흥행배우이자, 제작자, 감독인 그는 가장 영향력 있는 인도인 중 한 사람이다. 그의 감독 데뷔작 <지상의 별처럼>은 교육제도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과 함께 놀라운 재미와 완성도로 개봉 당시 최고의 흥행 기록을 세웠다. 인도의 권위 있는 영화제인 필름페어, 스크린 위클리 어워드에서 배우상, 각본상, 감독상을 휩쓴 <지상의 별처럼>이 국내 팬들에게 공개된다. 사회적 약자들의 환경을 개선하는 역할을 해내 인도 사회를 바꿔놓고 있는 아미르 칸은 스타성을 무기로 눈앞의 이익 앞세우기보다 사회 전체를 생각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이미 인도에서는 최고의 지성과 인성 그리고 감성을 갖춘 배우로 정평이 나있는 이 시대 최고의 스타다.

-<지상의 별처럼> 보도자료 중에서-

인도의 송강호라고 할 수 있는 ‘아미르 칸’은 인도의 대표 국민배우이다. 특히 ‘샤룩 칸’, ‘샬만 칸’에 이어 인도 3대 ‘칸’으로 통하는 그는 ‘아미르 칸 프로덕션’의 대표로 영화 제작에도 큰 힘을 쏟고 있다. 또한 배우는 물론 감독으로까지 다재 다능한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그는 2009년 초특급 흥행작 <세 얼간이>와 2008년 흥행작 <가지니>라는 작품으로 역대 인도영화 흥행순위 1, 3위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최고의 흥행작에 모두 이름을 올린 그는 발리우드 최고의 몸값을 자랑하는 흥행보증수표로 <세 얼간이>를 통해 대한민국 관객들에게도 잊지 못할 매력을 선사할 것이다.

-<세 얼간이> 보도자료 중에서-

1965년 생인 아미르 칸은 인도의 유명 배우 겸 제작자, 감독 및 각본가이다. 때때로 가수로도 활동하는 아미르 칸은 아미르칸 프로덕션의 설립자이기도 하다. 삼촌 나지르 후세인의 영화 < Yaadon Ki Baaraat>(1973)에서 아역을 맡은 이후, 그는 11년이 지나서야 < Holi>(1984)를 통해 그의 연기 인생을 다시 시작한다. 8-90년대를 풍미하며 화려한 전성기를 보낸 그는 < Raja Hindustani>(1996)를 통해 그의 최고흥행기록을 세운다. 2007년 그는 <모든 아이들은 특별한 존재>를 통해 감독으로 데뷔하고 필름페어 최우수감독상을 수상하는 영광도 누리게 된다.